갑자기 발바닥에 통증이 있다면 어떤 증상을 의심해 볼수 있을까요? 치료는 어떻게 할수 있을까요? 정리해 보겠습니다
발바닥 통증의 원인
족저근막염: 이것은 특히 오랫동안 서 있는 운동선수들과 사람들에게 발뒤꿈치 통증의 일반적인 원인입니다. 발바닥을 따라 흐르는 조직의 띠인 족저근막에 염증이 생겨 통증이 생길 때 발생합니다.
아킬레스건염: 이것은 종아리 근육과 발뒤꿈치 뼈를 연결하는 큰 힘줄인 아킬레스건에 영향을 미치는 과도한 부상입니다. 발뒤꿈치 뒤쪽에 통증과 뻣뻣함을 유발합니다.
모튼의 신경종: 이것은 발의 신경에 영향을 미치는 질환입니다. 그것은 발가락에 날카롭고 타는 듯한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.
버니언: 엄지발가락 밑부분의 관절에 형성되는 뼈로 된 돌기들이 있습니다. 그것들은 발에 통증과 뻣뻣함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.
통풍: 이것은 발에 갑작스럽고 심각한 통증을 유발할 수 있는 관절염의 한 종류입니다. 관절에 요산 결정이 쌓여서 생깁니다.
응력 골절: 이것들은 발의 뼈에 있는 작은 균열들입니다. 그것들은 과도한 사용이나 달리기나 점프와 같은 반복적인 충격에 의해 야기될 수 있습니다.
평발: 이것은 발의 아치가 정상보다 낮은 상태를 말합니다. 그것은 발과 다리에 통증과 불편함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.
골관절염: 이것은 발을 포함한 신체의 어떤 관절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퇴행성 관절 질환입니다. 통증, 뻣뻣함, 관절의 붓기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.
이것들은 발 통증의 가능한 몇 가지 원인들일 뿐입니다. 다른 원인으로는 부상, 감염, 신경 손상이 포함될 수도 있습니다. 발 통증이 있다면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위해 의료기관에 문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
발바닥 치료해 봅시다.
발 통증의 치료는 통증의 근본적인 원인에 따라 달라질 것입니다. 다음은 발 통증에 대한 몇 가지 일반적인 치료법으로, 쉬운 것은 쉬운 것부터 어려운 것까지 나열되어 있습니다.
휴식과 얼음: 가벼운 발 통증의 경우 발을 쉬게 하고 환부에 얼음을 발라주면 부기와 통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. 발을 며칠간 쉬게 해서 낫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.
처방전 없이 살 수 있는 진통제: 이부프로펜과 나프록센과 같은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제는 발의 통증과 염증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. 하지만, 만약 여러분이 어떤 의학적인 조건이 있거나 다른 약을 복용하고 있다면, 권장된 복용량을 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.
스트레칭 및 강화 운동: 발의 근육과 인대를 스트레칭하고 강화하는 운동은 발의 기능을 향상시키고 통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. 물리치료사 또는 의사의 적절한 운동에 대한 지침을 참고할수도 있습니다.
정형외과: 신발 삽입물이나 맞춤형 정형외과는 발의 지지와 쿠션을 제공하고 족저근막염이나 평발과 같은 조건으로 인한 통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.
물리치료: 어떤 경우에는 발 통증을 완화하고 발 기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물리치료가 권장될 수 있습니다. 물리치료사는 통증을 줄이고 움직임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운동과 다른 치료법을 제공합니다.
약물 및 주사: 더 심한 발 통증의 경우, 의사는 염증과 통증을 줄이기 위해 더 강한 진통제나 코르티코스테로이드 주사를 처방할 수 있습니다.
수술: 어떤 경우에는 발 통증을 치료하기 위해 수술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. 예를 들어 심한 부비온, 다른 치료법에 반응하지 않는 족저근막염, 또는 발의 구조적 문제를 교정하기 위해 수술이 권장될 수 있습니다.
댓글